개인정보 처리방침


‘유저인사이트’는 (이하 ‘회사’)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작성하였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각종 정책을 그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회사는 법령의 규정에 따라 고객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주요 변경 내용 및 개정일자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회원가입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이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만 활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단, 고객이 사전에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거나 관련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에 관하여 회사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완전히 삭제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정보는 탈퇴한 날로부터 최대 30일을 한도로 개별서비스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완전히 삭제합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나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한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은 서비스 기간 중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공동의철회를 위하여 서비스 내 “회원탈퇴” 또는 “계정삭제”를 클릭함으로써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고객센터로 서면, 전화(Tel: 1566-4340) 또는 서비스 내의 ‘1:1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조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요청이 있는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회사는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회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의 이용약관 등에 따라 처리하며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쿠키는 고객님의 컴퓨터를 구별하지만 고객님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11월 13일부터 시행됩니다. 종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