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어느 한 마을,
물을 길으러 가기 위해 3시간이 넘는 거리를 걷는 아낙네들이 있었습니다.

마을에 방문한 봉사활동 단체의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 하였습니다.

"물 한통 때문에 너무 먼 거리를 걷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우물을 설치해 주자."

아무도 우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물을 길을 수 있는데 말이죠...

우리는 무엇을 놓친 걸까요?

그들이 필요로 했던 것은 사실 물이 아니었습니다.

물을 길으러 가는 시간은 사실
힘든 하루 일들 중 유일하게 일에서 벗어나 다른 아낙네들과 수다를 즐길 수 있는 해방의 시간이었던 것 입니다.
그들에게는 쉬는 시간과 같았던 것이죠.

우리는 왜 이 사실을 뒤늦게 알았을까요?

우리는 사람의 마음보다 기술의 발전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입니다.

늘 더 멋진, 더 빠른, 더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고객의 관점'이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과했죠.

우리는 무엇보다 먼저 고객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보다 사람을 더 먼저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세상에서 실패를 없앤다는 것은 아마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공과 실패의 이유에는 사람이 있고
우리는 사람을 이해함으로써 성공을 만들어 내려는 노력을 계속 할 것 입니다.

유저인사이트는 사람을 이해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보다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