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 방문한 봉사활동 단체의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 하였습니다.
"물 한통 때문에 너무 먼 거리를 걷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우물을 설치해 주자."
이렇게 손쉽게 물을 길을 수 있는데 말이죠...
우리는 무엇을 놓친 걸까요?
물을 길으러 가는 시간은 사실
힘든 하루 일들 중 유일하게 일에서 벗어나 다른 아낙네들과 수다를 즐길 수 있는 해방의 시간이었던 것 입니다.
그들에게는 쉬는 시간과 같았던 것이죠.
우리는 왜 이 사실을 뒤늦게 알았을까요?
늘 더 멋진, 더 빠른, 더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고객의 관점'이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과했죠.
우리는 무엇보다 먼저 고객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실패를 없앤다는 것은 아마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공과 실패의 이유에는 사람이 있고
우리는 사람을 이해함으로써 성공을 만들어 내려는 노력을 계속 할 것 입니다.
유저인사이트는 사람을 이해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보다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